닫기
> 백내장 > 백내장의 수술법
백내장의 수술법

초음파유화흡입술

백내장 수술분야는 크게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는 것과 인공수정체로 나눌 수 있습니다. 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하는 분야는 혁신적인 발전으로 초음파 유화흡입술을 들 수 있습니다. 초음파 유화 흡입술이란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혼탁한 수정체를 물처럼 유화 내지 액화 시켜 깨끗이 빨아들여 제거하는 방법으로 눈을 수술칼등으로 절개할 필요도 없이 단지 작은 구멍만을 낸 후 안전하게 시행할 수 있어 성공률도 대단히 높아졌고 합볍증 발생도 최소화 되었습니다. 무엇보다도 수술 후 즉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어 당일 수술 후 퇴원도 가능해졌습니다.

백내장 수술과정

인공수정체의 개발

인공수정체도 발전을 거듭, 최근에는 말랑말랑한 연성으로 작게 접어 눈 안에 삽입할 수 있어 수술시 눈을 좀 더 적게 열고 수술이 가능해졌습니다. 백내장의 수술적 치료분야는 지난 수 십 년간 눈부신 발전을 거듭, 95%이상의 높은 성공률을 보여주고 있으며, 수술시 눈 부위만 국소 마취를 시행하고 실시하기 때문에 수술시간도 30분 이내로 완료가 되고 환자가 전혀 신체적 손상 없이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무통증 수술

최신에 개발된 점안 마취법은 안약을 2-3회만 점안한 후 수술을 시행할 수 있게되어서 수술 전에 눈 주위에 전혀 주사를 맞지 않음으로써 마취 시 공포감이나 통증 등을 안전하게 없애주었으며 즉시 완벽한 무통효과를 나타내어 환자가 통증이나 불편함을 전혀 느끼지 않고 안전하게 시술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무출혈 수술

과거에는 눈을 반 이상 절개한 후 혼탁해진 수정체를 통째로 꺼내 제거 했는데 최근에는 초음파 유화흡입수술을 통하여 눈을 크게 절개할 필요 없이 단지 작은 구멍만을 낸 후 안전하게 시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이로 인해 수술시간의 단축 및 난시발생의 억제 등 합병증의 발생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혈관이 전혀 없는 각막부위를 통해 수술이 가능해져 피가 한 방울도 나지 않은 채 술을 시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무봉합 수술

인공수정체의 개발로 보다 작은 절개창을 통해 인공수정체를 안내에 삽입 할 수 있게되어 눈을 좀 더 적게 열고 수술 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. 말랑말랑한 연성 인공 수정체를 주사기에 장착해 안내에 주입하기 때문에 이전처럼 절개 부위를 여러 차례 실로 봉합할 필요도 없어졌을 뿐만 아니라 한 바늘도 실로 봉합하지 않아도 됩니다.